학교 개학 연기

2020. 2. 23. 20:16생활 꿀팁

반응형

학교 개학 연기

초등학교, 중고등학교가 일주일 학교 개학 연기가 확정되었습니다. 정부는 23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문재인 대통령 주재 코로나 19 확대 중앙사고 수습본부 회의에서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 특수학교에 2020학년도 개학을 다음 달 2일에서 9일로 일주일 미루라고 명령하기로 밝혀졌습니다. 학교 개학 연기 기간 동안 긴급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족 돌봄 휴가제 사용 등을 권장하기로 했으며 교육부는 향후 코로나 19 확산 상황을 고려하여 추가적인 개학 연기가 이뤄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학교 개학 연기는 코로나 19 확산이 1주일 후에도 줄어들 기미가 안 보이면 추가적으로 개학 연기를 한다고 합니다. 유 부 총리는 학교 밖 교육시설과 pc방 등 다중 이용시설 이용을 자제를 권고합니다. 하지만 학교 개학을 하게 되면 나중에 수업일수를 채우기 위해 여름방학이 짧아진다던가 여러 예외에 상황도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참고로 제 생각입니다)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과 전쟁에 돌입한 가운데 하루새 사망자가 45명 늘어나 누적 사망자 300명을 넘어섰다. (자료=연합뉴스)

 

경계에서 심각 단계

코로나 19는 오늘 23일 경보 단계가 경계에서 심각으로 격상되며 현재 확진 602명 격리 해제는 18명으로 검사 진행 8057명 사망자 5명으로 내일 아침에는 확진자가 최소 700명까지 육박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위기경보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격상하며 2009년 신종인플루엔자 사태 이후 11년 만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정부 서울청사에서 연 코로나 19 범정부 대책회의에서 정부는 감염병 전문가들의 권고에 따라 위기 경고조를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올려 대음 체계를 대폭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위기 경보를 심각 단계로 올리면 국제사회에서 입국 거절 등 경제적으로 불이익이 있지만 지금의 확산 추세 탓에 더는 선택을 머뭇거릴 수 없는 처지가 됐습니다.

마치 저번 달 중국 상황을 보고 있는 거 같습니다. 문 대통령은 신천지 교회에 대한 특단의 대책과 함께 교인들의 협조를 당부하는 등 새롭게 확진되는 환자의 대부분의 뚜렷한 관령 성이 확인되는 집단 내에서 바생 하고 있다고 합니다. 혹시나 내 주변에 신천지 교회가 어디 있는지 모르시다면 제가 아래 사진으로 남겨드릴 테니 최대한 피하시면 좋겠습니다. 왜냐하면 31번째 환자가 갔던 대구에 있는 신천지 교회에 많은 사람들이 참석하고 다시 돌아가서 내 주변에 신천지 교회가 어디 있는지는 알아두면 좋을 거 같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예방 수칙

이제는 다들 코로나 예방 수칙을 아실 거라 믿습니다. 집에 들어오면 먼저 비누로 꼼꼼하게 손을 씻는 게 최고의 방법입니다. 하지만 손을 수시로 못 씻으시면 휴대용 손소독제를 이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나 대중교통 또는 사람이 많은 곳에 있을 때는 손소독제를 이용하시면 손 씻기 만큼의 성능은 아니지만 그래도 예방에 많이 도움된답니다. 그렇다고 손 씻기도 대충 씻으시면 안 되고 무조건 비누를 이용하여 씻으셔야 합니다. 올바른 기침 예절로는 휴지나 손수건을 사용하여 기침을 막으며 혹시나 없으면 옷소매로 가려서 기침을 하셔야 됩니다. 마지막으로 마스크를 착용을 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마스크의 종류도 많아 무슨 걸 사용하면 좋을지 고민되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면 마스크 , kf80 , kf94는 일반 약국 혹은 온라인상에서 흔히 보이는데요.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것은 kf80입니다. 왜냐하면 kf94가 더 좋은 성능을 보여 주지면 장기간 사용 시 숨쉬기가 힘들어 바로 아랫단계인 kf80이 가장 무난하면서도 편하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면역력 올리기 등 여러 예방 수칙이 있지만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학교 개학 연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글이 유익하셨다면 댓글과 하트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생활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찬성 수술  (0) 2020.02.25
이탈리아 확진자수  (0) 2020.02.24
31명 추가확진  (0) 2020.02.20
곶감 효능  (0) 2020.02.17
발렌타인데이 유래 선물 순위  (0) 2020.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