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저품질

2020. 1. 14. 20:48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저도 한 블로그로 2 달동 안 열심히 포스팅하여 애드센스 승인까지 끝낸 블로그 가 저품질을 걸리고 말았습니다. 혹시 여러분들도 저품질이 오셨다면 절대 좌절하지 마세요. 먼저 정확한 블로그 저품질을 확인하려면 다음에 들어가 자신의 블로그 이름을 쳐 보시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블로그에 저품질이 온 상태에서 다음에 자신의 블로그 이름을 치게 되면 엉뚱한 것이 나오고 글을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저는 거의 글 1~2개 빼고 통 누락이 와서 현재는 일방문자가 4명입니다. 저품질 전에는 일방문자수가 100 정도 되었습니다. 제가 주로 다루는 키워드는 실검 키워드와 제품 리뷰였습니다. 실검 키워드는 사실 저품질 잘 걸리기로 유명한 키워드입니다. 

블로그 저품질

정말 저품질 왔을 때 당시에는 그냥 블로그를 하지 말까 하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중 가장 첫 번째 이유가 혼자 독학처럼 하듯이 블로그를 운영 중이어서 키워드를 잡지 못하여 방문자수도 낮고 광고를 클릭하 신다 하여도 광고 단가가 엄청 낮게 잡혀 과연 내가 지금 뭐 하고 있는지 생각해봤습니다. 그래도 시간도 많고 하다 보니 다시 다른 블로그를 만들어 글을 쓰고 있네요. 제가 저품질을 당하고 나서 가정 먼저 한일은 다음에 들어가 저품질 문의를 해보는 것이었습니다.

뭐 당연한 결과이지만 더 보면 볼수록 마음이 다시 아파지네요. 그래도 마침 최적화가 적용된 블로그가 있어서 할 맛이 났지 최적화가 된 블로그마저 없었더라면 이글이 없었겠네요. 사실 블로그 저품질은 블로그를 운영 중이시라면 한 번쯤은 겪으셨을만한 거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다른지만 저품질 블로그를 다시 살리는 사람과 반대로 블로그를 새로 만들어 다시 시작하는 경우 이렇게 크게 둘로 나눌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새로 블로그를 만들어 다시 시작을 하는 것입니다. 종종 블로그에 저품질 해결 같은 글들이 올라오지만 해결된다는 보장도 없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하시려면 새로 블로그를 만드시는 게 좋겠습니다. 그러면 저희는 이쯤 왜 저품질에 걸릴까?라는 생각을 같게 될 것입니다. 몰론 저도 그랬어요. 정확한 저품질 걸리는 이유는 다음 측에서도 정확히 설명이 불가하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러므로 다들 추측하시는 것입니다. 제가 생각하기 저품질에 걸리는 이유는 복사 붙여 넣기 또는 유사성 글들인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한두 번쯤 글을 조금 복사하여 썼던 적이 있던 거 같아서입니다. 이 글은 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과도한 단어 반복입니다. 큰 의미 없이 특정 단어를 반복하여 글을 써서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가장 저품질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글자 수 있는 거 같습니다. 사실 글자 수는 애드센스 승인 난 후에는 별로 중요시하게 다루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의 생각은 실검 키워드를 많이 다루시는 분들이라면 글자 수가 상대적으로 적은 편입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글자 수는 많이 쓸수록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저품질에 걸리는 이유 등이 있습니다. 한 번쯤은 저품질 걸리는 이유라고 검색하여서 찾아보시고 블로그를 안전하게 유지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혹시 저와 같은 상황이시라면 하트 한 번과 댓글 한 번씩 달아주시면 좋겠습니다. 전국에 있는 모든 블로거들 파이팅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