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암 초기증상

2020. 2. 13. 09:21초기증상

반응형

여러분들은 전립선암을 한 번이라도 들어보셨나요? 전립선암은 비뇨기계 질환으로 생식기에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전립선압 초기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립선암 초기 증상

전립선암은 아버지의 질환으로 발병은 나이, 인종, 가족력, 식사 등에 따라 관련이 있는 것을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가족 중에 전립선암환자가 있으시다면 전립선암 발병률이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이 말은 즉 유전적 요인이 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전립선암 초기 증상과 비슷하다면 가족분들에게 신뢰지만 물어보신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전립선암은 다른 대부분 암과 비교하여 증식하는 속도 또한 느리기 때문에 초기에는 증상이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증상이 진행되게 되면 각종 배뇨 증상과 전이에 의한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소변이 잘 나오지 않고  소변 줄기가 가늘어지며 소변을 본 후에도 소변이 남아 있는 듯한 잔뇨감이 들게 됩니다. 심할 경우에는 간혹 정액에 피가 섞여 나오거나 육안적 혈뇨를 동반하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더욱더 진행이 되면 수신증 및 신부전 증상 , 골 전이에 의한 뼈의 통증, 척추 전이로 인한 고통 등 초기 증상에서와 달리 여러 신체부위에서 통증이 나타난답니다. 혹시 지금 이 블로그를 보고 계시고 있으시다면 이러한 증상과 매우 유사하다면 주변에 비뇨기과에 방문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입니다.

그럼 전립선암의 원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립선암의 원인은 대표적으로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식습관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대장암 , 유방암 , 전립선암 등 발병률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은 패스트푸드 서양 음식 때문입니다. 그럼 왜 패스트푸드와 서양 음식이 전립선암 등의 여러 질병의 원인 되냐 하면 고칼로리 음식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도 알다시피 코 칼로리 음식은 여리 질병의 근원입니다. 그러므로 전립선암에도 영향을 끼치는 것이죠.

전립선암 치료방법

전립선암 치료방법에는 호르몬요법, 외과요법, 방사선요법, 화학요법의 4종류가 있다합니다. 의사는 환자 상태에 따라 치료방법을 계획하며 환자에게 가장 적절한 치료방법을 알려드릴것입니다.

전립선암. 게티이미지뱅크

1. 호르몬요법은 전립선암의 치료로서 가장 유효하며 기본적이 치료방법입니다. 즉 남성호르의 영향을 받아 증식하는 암으로 남성호르몬을 억제하는 여성호르몬이나 항 남성호르몬제를 하루에 수차례 복용하는 방법입니다.  

2. 외과요법은 수술로 암을 제거 하는방법으로 하복부를 절개하여 치골 뒤쪾에 있는 전립선을 제거한담음 , 방광과 요도를 문하하며 림프절에 전이가 나타났는지를 조사합니다. 

3. 방사선 요법 고에너지의 방사선을 이용하여 암세포를 죽이는 방법으로 체외에서 환부인 전립선암으롤 방사선을 조사 한답니다. 

4.마지막으로 화학요법은 호르몬 치료의 효과가 없을 때 쓰는 치료방법입니다. 

앞서 말해드린거와 같이 전립선암 초기증상에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전립선암을 최대한 피하실려면 동물성 지방 섭취를 제한하고 저지방 및 고섬유질식이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저지방 및 고섬유질 식이는 즉 채소와 과일을 뜻하니 많이 섭취하면 할수록 건강에좋습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여 정상체중을 유지하는것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이글이 유익하셨다면 댓글과 하트 한번씩 부탁들비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