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G102마우스

2020. 1. 16. 22:20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리뷰해볼 제품은 로지텍 G102 제품입니다. 실사용 기간은 약 6 달이며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로지텍 G102에 대해 알아보러 갑시다. 

로지텍 G102

로지텍 G102 마우스의 간단한 스펙

벌크 : 19490원 정품 : 22470원

연결방식 : 유선

선서 방식 : 머큐리 센서

휠 조정 : 상하 

버튼수 : 6개 

최대감도 : 6000 dpi

LED : 커스텀 LED 

감응 방식 : 광

반응속도 : 1ms

PC 연결방식 : USB

 

2016년에 만들어진 제품으로 제가 생각하기에는 로지텍 마우스에서 가장 저렴하고 디자인이 훌륭한 제품이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사실 만들어진지 4년 정도가 흘르면 디자인이 어색하거나 이상할 마련인데 이 제품은 한 해가 지날 때마다 오히려 더 인기가 많아지는 거 같습니다. 간혹 가다 벌크와 정품의 차이를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쉽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벌크는 무상 AS기간이 1년이고 정품은 2년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제가 이 제품을 살 당시에만 해도 벌크와 정품 차이가 약 7천 원 정도 차이가 있었지만 현재는 약 3000원 정도가 차이 나니 정품으로 가시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제가 벌크 제품을 받아본 결과 벌크 제품의 로지텍 G102는 박스가 없었습니다. 정품 로지텍 G102는 박스와 함께 봉인 라벨 씰이 있을 것입니다. 박스를 모으시는 분들은 무조건 정품으로 가세요. 그리고 간혹 가다 마우스가 고장 날일이 있을 수도 있으니 더욱더 로지텍 G102마우스는 정품을 추천합니다. 

상세 스펙 

전설적인 G1 마우스의 디자인을 계승하며 뛰어난 정확도의 6000 DPI 머큐리 센서와 1680만 컬러의 RGB 라이팅 경쾌한 클릭, 탁월한 반발력의 버튼 텐션 시스템 초당 1000회의 통신이 가능한 1MS의 보고율 그리고 커스텀 프로필이 저장 가능한 온보드 메모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마우스를 살 때 가정 먼저 고민하는 것은 아무래도 그립감과 디자인을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6개월 동안 사용한 결과 그립감은 좋으나 조금 가벼운감이 조금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 가격에 추를 달기에는 무리입니다. 디자인 솔직히 말하자면 오히려 깔끔하여 다음 세대의 로지텍 마우스보다 더 잘 나온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 초록색 LED는 다른 색으로도 바꿀 수도 있으며 DPI도 6000 안에서 마음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로지텍 드라이버를 여시면 사진과 같이 이러한 화면이 뜨게 됩니다. DPI는 알아서 조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참고로 860 DP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LED 색을 바꾸는 방법도 마찬가지로 찾으셔서 원하는 색깔을 찾아 고르시면 됩니다. 참고로 엄청나게 많은 색이 있으니 웬만하면 원하시는 색깔을 찾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렇게 로지텍 G102마우스의 총평을 내리자면 가성비 디자인을 보고 가신다면 4년이 지난 지금에도 살만한 가치가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이 가격대에 이 정도 스펙 심지어 브랜드 찾기 힘드실 겁니다. 다음에는 cok ck87 제품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